본문 바로가기

문화 (영화, TV, 음악..)/Music

드라마 '첫사랑'에 나왔던 그 노래. Stratovarius의 Forever

728x90

 얼마전부터 핀란드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보고 있었습니다. 그 나라의 경쟁력 우위요소와 강점들에 대해서 잘 다루어져 있고, 그래서 여러번 보는 중이었는데 내용중에 귀에 익은 멜로디가 들렸습니다.
 약간 구슬프면서 단조풍의 곡이었는데, 핀란드에 대한 다큐라 그 노래를 부른 아티스트가 핀란드출신인가.. 하고 생각만 하던 참이었죠.


 I stand alone in the darkness.....

어디서 많이 듣던 곡인데~~  하면서 갸웃거리면서 이후에 한 번 찾아보았습니다.

 약간은 서정적인 멜로디인데 이 곡을 어디서 들은 것일까... 하고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Stratovarius(스트라토바리우스)라는 핀란드 그룹이 만든 Forever (1998)라는 곡이었습니다.


 

 
I stand alone in the darkness                    나는 혼자 어둠속에 서있어
the winter of my life came so fast            내 인생의 겨울은 너무 빨리 왔어
memories go back to my childhood          기억은 내 어린 시절로 돌아가

to days I still recall                                    내가 아직까지 기억하는 그날들로
Oh how happy I was then                          내가 그땐 얼마나 행복했는지
there was no sorrow there was no pain   고통도 없고 슬픔도 없었어
walking through the green fields              푸른 들판을 걸어가며

sunshine in my eyes                                  햇빛이 나의 눈을 채웠어
I'm still there everywhere                        나는 아직 그곳, 모든 곳에 있어
I'm the dust in the wind                            나는 바람 속에 있어

I'm the star in the northern sky               나는 북극의 별이야
I never stayed anywhere                         아무 곳에도 머물지 않았어
I'm the wind in the trees                          나는 나무들 사이의 바람이야
would you wait for me forever?              날 영원이 기다려 주겠니?






*그룹명: 1984년 핀란드의 헬싱키엣 결성된 스트라토바리우스(Stratovarius)는 바이올린의 명기인 스트라디바디(Stradivarius)와 기타의 빈티지 모델인 스트라토캐스터(Stratocaster)를 합성하여 만들어 졌다고 한다.


*드라마 첫사랑: 이 드라마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최수종, 이승연, 배용준등이 출연하였으며 이후 이 들은 톱스타가 된다. 애절한 스토리에 당시 시청률이 65%까지 갔다고 하니 그 인기가 어떠했는지 짐작할 수 있으리라.  1996년 6월부터 97년 4월까지 총 66부작으로 방영되었다고 한다. 당시  드라마에 이 곡이 삽입되어 한층 극적효과를 높혔다고 볼 수 있겠다.


  *관련글:  xportsnews [명드의 재구성] ⑥첫사랑 - 아련한 첫사랑의 기억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