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04 23:42

민족사관 고등학교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관심있게 보는 편인데, 특정 주제에 대해 심도있게 다루는 것이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제작된 다큐의 프로그램 짜임새가 마음에 든다고 할까.. 아무튼 그런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최근에는 핀란드 관련된 다큐를 여러번 보고 있는데, 그러다가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었으면 하는 것이 어떤게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다가 교육, 경제, 복지...등을 생각하는데, 문들 '민족사관고'가 생각났다.

그래서 검색해보니, 예전에 다큐멘터리 3일이라는 kbs에서 만든 프로그램이 있었다.
나이나 생김새는 일반고등학교 학생들과 다를바가 없는데, 그들이 정규과정으로 하게되는 학습의 수준과 강도는 정말 혀를 내두를만큼 높은 것이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민족정신을 강조하는데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라는 것을 그 바탕에 두고 있다.

 학생들은 외국대학을 목표로 하는 국제반과 국내대학을 목료로 하는반으로 나누어져 3년동안 커리큐럼이 그에 맞추어 짜여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런 프로그램이 많은 사람들에게 자극이 되고, 발전을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어떤이는 이런 것이 위화감을 조성한다고도 할 수 있겠다. 학비도 엄청난 수준이고, 부자부모에 의해 다시 부자를 양성하는 곳이라.. 하는 말도 있으니 말이다.

 아무튼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민족정신을 함양하며, 세계에 내놓아도 뒤쳐지지 않을 한국의 리더를 만들어 낸다는 자부심이 있으리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0 Comment 3
  1. 2011.05.05 22:49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peter0317.tistory.com BlogIcon 제로드™ 2011.05.06 17:48 신고 address edit & del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해주신 말씀 참조하도록 하겠습니다. ^^

  2. Favicon of http://www.astrabeds.com/adjustable-beds.html BlogIcon craftmatic adjustable beds prices 2011.12.17 14:3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보면서 태어나지도 않은 딸아이 얼굴이 어쩜 이리도 닮아 있을 수 있는거냐며 혼자 신기해 하기도 하고 같이 사진 보면서 웃기도 많이 웃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