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거제. 대구수산물 축제(2012년 제7회, 12/22-23)

728x90

지난 12월 22-23일 이틀간 거제 장목면 외포항에서 제7회 대구산물 축제가 열렸다고 한다.



*출처: 거제수협(http://www.geojesuhyup.co.kr/)




















□ 거제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성충구)은 겨울철 거제 대표 축제인 '제7회 거제 대구수산물 축제'를 장목면 외포항에서 22일과 23일 양일간 개최하였다.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대구 축제에는 시민, 어업인,  관광객등 3만여명의 인파가 몰려 성황을 이뤘으며 대구떡국 무료시식행사,  현장노래방, 맨손으로 대구잡기, 사랑의 김장나누기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와 불꽃축제, 가수 축하공연 등 각종 이벤트를 즐겼으며, 겨울의  진객 거제대구를 kg당 5,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였다. 개회사에서 거제수협 성충구 조합장은 "바다를 통한 거제의 발전과 성장, 거제 시어인 대구의 풍부한 영양과 우수성 홍보를 통한 수산물의 소비촉진은 물론 어업인과 수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여 우리 수산업의  부흥을 이끌겠다"며 "거제시의 대구와 수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라며, 활력과 즐거움을 만끽하고 화합하는 축제로 승화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수협은 축하화환 대신 쌀 화환을 요청하여, 받은 쌀과 대구수산물축제를 통한 수익금 전액을 장목면에 기증하여, 추운겨울 따뜻한 정을 불우 이웃과 함께 하였다.






  거제에 살고 있는 내가 이 축제에 대해서 알고는 있었지만 정확히 언제 하는지는 알지 못한다. 겨울 어느즈음에 하겠지... 생각만 하고 난 나대로 회사생활을 하고 있으니 며칠 지난 지역 신문을 통해 소식을 보게 되었는데 이미 끝나고 난 후였다. 그래서 확인이라도 해 보려고 찾아보았는데, 주최가 거제시가 아니고 수협이였다. 수협의 홈페이지를 찾아보았는데 행사가 끝난 후에 올려진 후기같은 글만 하나 달랑 있다. 행사전에 행사포스터를 통한 홍보를 한 흔적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시의 대표적 축제중 하나인 이러한 행사를 제대로된 홍보없이 진행했나... 하는 생각도 들게하는 대목이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