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2.11 16:58

신호범(Paul Shin) 미국 상원 부의장.

한국에서 쓰레기를 뒤지던 가난한 소년이 미국으로 건너가 갖은 고초를 겪은 후에 이뤄낸 성과가 놀랍다.

학교를 하나도 다니지못했던 그는 미국에서 검정고시로 곧바로 대학입학시험 겪인 GED를 1년반만에 영어와 함께 공부하여 PASS하고 대학에 들어간 후 석사, 박사를 거쳐 대학교수를 역임하고 하원의원에 도전하여 4선의원인 공화당의 후보를 꺽고 미국의회에 입성한다.

 그리고 그후에는 상원의원에, 다시 상원 부의장으로 되는데 한국에는 소개가 많이 된 것 같으면서도 아직까지 일반인들에게는 그다지 알렺지 못한 것 같다.


 TV 프로그램을 보다가 그의 이름이 보여, 찾아보니 토요일 아침에 KBS1에서 하는 '한국, 한국인' 이라는 프로그램에 그가 소개된 모양이다. 2013-01-12일자(한국, 한국인 다시보기 바로가기)  






 ■ 아래는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에 나온 그의 인터뷰 (2009-09-30일자)

       총 4개의 영상으로 나누어져 있다.



















그는 교회를 독실히 다니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고, 그가 실제로 간증을 나누었다는 영상도 아주 많다.

그중에 하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0 Comment 2
  1. Favicon of http://waarheid.tistory.com BlogIcon 펨께 2013.02.12 18:2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오랜만입니다. 요즘 예전 블로그하시던 분들
    참 만나기 어려운데.
    가끔 보는 프로그램 피플 인 사이드에서 인터뷰한 분이군요.
    저도 실상 처음듣는 이름인데 대단한 분이란 생각입니다.

    • Favicon of http://peter0317.tistory.com BlogIcon 제로드™ 2013.02.13 10:41 신고 address edit & del

      블로그 활동을 쉬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도 전에처럼 활발(?) 하게는 못하고 필요하면 한 번씩 올리고 발행은 거의 하지 않고 있어요. 꾸준히 포스팅 올리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