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Books

부자오빠, 부자동생 (로버트 기요사키, 에미 기요사키)

제로드™ 2010. 12. 20. 22:17
728x90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로 유명해진 로버트 기요사키와 그의 여동생 에미 기요사키가 함께 지은 책이다.
prologue에서 이렇게 자신들의 이야기를 드러내야 한다는 데 어려움도 있었지만, 그것을 무릎쓰고 책을 낸다고 하였다.






젊은 나이게 크게 성공했다가 그것을 한꺼번에 파산과 동시에 이혼도 겪고, 그 전에 그는 미국 해양사관학교를 졸업하여 월남전에도 참전한 군인이었다.  군인으로서 전쟁의 경험도 가지고 그 후에는 세일즈맨으로 일을 시작하엿다가, 조금전에 언급한 그러한 파산을 겪고 난 후에 어떻게 그 자신을 다잡고 자기계발 및투자에 대한 일을 해 나갔는지 비구니가 된 동생의 스토리와 함께 담담하게 담아내고 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지적하는 것이 삶에서 '소명'을 찾으라는 것이다.
그가 말하는 소명이 무엇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겠다.

부모님과 함께 주로 하와이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는데, 그 아버지는 오랜 공무원 생활(당시 교육감)후에 공화당 소속으로 하와이 주 부지사 선거에 출마했다가 떨어지는 일을 겪게 된다. 어머니도 자선사업을 하는 등 사회적 역량이 강하신 분이라고 한다. 

 자주 느끼는 거지만, 크게된 인물들을 보면 대부분 공통적으로 그 부모가 또한 훌륭한 분들이었음을 보게 된다.  그네들이 뜻을 펼쳐줄 수 있게 토양을 잘 마련해 주신 것이다. 





 그가 영적 스승으로 모셨다는 풀러박사와 함께








이혼을 했었지만 나중에 찾은 진정한 배우자 킴과 함께 (가운데는 이스라엘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와도 함께 책을 낸 로버트 기요사키







인상적인 구절


 *소명을 찾기 위한 질문
    1. 어떤 일에 내 인생을 기꺼이 바칠 수 있는가?
    2. 돈이 목적이 아니라면 앞으로도 계속 이 직장을 다닐 것인가?
    3. 함께 일하고 있는 사람들을 존경하는가?
        내가 일하고 있는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자랑스러운가?
    4. 영혼을 강화함으로써 신이 내린 재능을 백분 활용할 수 있게 한다.

     내 인생을 바칠만한 일을 나는 지금 하고 있는가?  만약 그렇지 않다면 모두 내다 버려야 하는가?....  물론 돈이 목적이 아닌 일로 승부를 걸고 싶고, 함께 일하는 사람들도 존경스러운 사람이면 좋겠다. 그렇지만 그러한 환경을 내가 마냥 선택할 수 있는 것만은 아니다. 그렇다면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좋아하고, 관심을 쏟아주고 그들을 존경까지는 아니어도 사랑으로 대할 수는 있겠지. 그럼 지금 현재보다는 조금 더 나은 내일이 오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 




  * "불교를 가르치되 불교도가 되라고 독려하진 말게. 그저 마음 안에 사랑과 자비와 모든 것에 대한 보편적 책임감과 지혜 같은 것을 기르도록 독려하시게..."

      우리는 많은 경우가 있어 교회든 불교던 진정 그것을 가르치기 보다는 먼저 기독교인이, 불교도가 되라고 말하는 이가 더 많은 세상에 살고 있다.





  *티베트 불교 가르침의 핵심은 우리가 사물들에 덧씌운 개념의 장막을 걷어내고 사물의 본성을 꿰뚫어보는 지혜를 길러야 한다는 것이었다.

    본성을 잘 인지하는 지혜를 기르는 것이 살아가면서 쌓아가야 하는 중요한 일중에 하나일 것이리라.






 * 풀러박사에게 배운 것. 즉 "당신이 하는 일이 정말 신이 바라는 일, 즉 당신의 소명이라면 그 일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될 것이다. "

    과연 나는 나의 소명을 찾을 수 있을까? 그렇다면 그것을 찾기 위해 얼만큼의 노력을 하고 있는가? 하고 스스로 자문하게 만든다. 정말 진지하게 생각을 해 보아야지 말이다..





  *"나는 그냥 아빠를 믿기만 한 게 아니에요. 내 목숨을 걸고 아빠를 신뢰한 거에요."
     (나이애가라 폭포에서 줄위로 자전거를 타고 갔다 오는 남자에게 딸이라는 아이가 자전거 앞 바구니에 타고 함께 자전거로 건너갔다 오면서..)

    기업이나 인간관계에서 신뢰가 정말 중요하다. 얼만큼 신뢰하느냐가 그 사람,또는 기업의 장래를 결정짓는 중요 잣대가 되기 때문이다.




부자 오빠 부자 동생 - 8점
로버트 기요사키 외 지음, 이주혜 옮김/명진출판사







bpsA8f663rib8My8g86F3_8nn_Rii4JEz2DwXmGp4k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