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휴대폰 충전기 충전문제

728x90

스마트폰을 쓰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는 요즘이고, 매일 들여다보고 인터넷쇼핑도 하고 게임도 하고.....  충전기가 없으면 힘들게 되었다.  Rechargable.. 


 얼마전에 정품 충전기를 한 번 잃어버리고 난 후 여러개의 충전기를 구입하게 되었다. 하나만 구입하면 끝날 줄 알았는데, 고장나고 안되고 해서..... 결과적으로는 여러개 구입한 것보다 그전에 잃어버린 정품 충전기 한 개가 더 나았다는 것이다. 


구입할 때 맨 처음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했는데 며칠 써보지 않고 안되었고(이유도 잘 모르겠다)  그래서 정품으로 구입해 보았는데 그것도 얼마가지 않아서 고장나고 말았는데, 핀 부분을 자세히 함 보니 5개의 핀중에서 하나가 나가 버렸다.



5개의 핀 중에서 좌,우 끝에는 길고 가운데 3개가 짧은데, 가운데 3번째가 빠져 버린 것이다.



처음엔 이유도 모르고, 잠잘 때 꽂고나서 아침에 보면 충전이 안되어 있길래 왜 그러나.....  전기 소켓이 문제가 있나 해서 다른 방에 가서 꽂아보고, 멀티탭을 새로 사 보고 했는데 똑같았다.


 그러길 며칠이 지나고 핀을 한 번 보고 싶어 자세히 보았더니 하나가 빠져 있는 것이었다...



그래서 새로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 그것도 충전상태가 아주 만족할 만 수준은 아니었는데, 보통 잘 되다가도 꽂은 후 좀 사용하거나 하면 충전이 잘 안되었다. 



그것은 아마도 검색을 통해서 본 접촉상태 문제 같았다. 


빨래집게 이야기가 나오길래 집게는 조금 들어주는 역할로 보이는 거였다. 


 출처: 페이스북 페이지. 혼자서도 잘해요(2013-11-14)


 집게를 집어주는 것도 접촉을 잘 하게 도와주는 것이라 여겨져서, 바늘로 핀을 들어주라는 것고 비슷하게 여겨져서 나는 바늘로 5핀중 양쪽 가에 있는 긴 핀만 살짝 들어올려 보았다. 그랬더니 이전보다는 좀 나았다.(사용해본지 1시간이내)





요즘은 충전기를 안가지고 다닐 수가 없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는 것 중에서 정품으로 받았던 짧은 데이터 케이블이 있는데 그것이 현재 제일 충전이 잘 되는 것이다. 그런데  길이가 좀 짧다는 게 흠이다. 굳이 꽂은채 사용하려면 멀티탭이 추가로 필요하다.

  아래 사진에 케이블 연결 플러그는 별도로 구입한 거고..


                              







충전상태가 아주 좋은 위 사진(데이터케이블)의 핀과 기존 충전기의 핀을 함 같이 보았더니 약간의 차이가 있었는데, 그것이 충전문제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가운데 3개의 짧은 핀의 길이가 잘되는(데이터 케이블)의 핀이 더 길었다.




 왼쪽이 일반 충전기이고, 오른쪽이 데이터케이블이다. (데이터 케이블은 폰 구입시 받은 것)  

위, 아래 두개의 사진에서 아래가 좀 더 세워서 찍은 것이다.  아래 왼쪽을 보면 가운데 3개의 짧은 핀들이 보이지 않는데 길이가 오른쪽 것보다 그 길이가 짧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접촉문제의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단정하지는 못하겠다. 핀 아래에 이어지는 플라스틱의 모양도 오른쪽이 좀더 넓게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검색해본 글들 >


  □ 페이스북 페이지 - 혼자서도 잘해요.  (2013-11-14일자)  빨래집게방법..   바로가기


  □ 82COOK.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2013-07-24)  관련 문제점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대화 내용들.  ▶ 바로가기


  □ 직접 고쳐쓰는 사례(네이버 블로그.광택선수님) 2012-10-12 부터 2014-01-22 일까지 여러개의 포스팅으로 직접 납땜하며 고쳐쓰는 것이 전문가임. ▶ 바로가기(2012-12-28일 포스팅 )

  

  □ 아이폰의 연결잭 문제를 지적하신 분. (티스토리.녹색주택님.2012-08-28일로 보임) 바로가기







단체 모임 갔다가 충전기를 잃어버리는 바람에 여러개를 구입하게 되었고, 이러저리 해 보는 과정에서 몇 가지를 알게 되기도 하였다. 어찌보면 사소해 보이는 것인데, 요즘은 너무나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이라 관심을 갖지 않을 수가 없는 것이다.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서 그리고 검색을 통해서 몇 가지를 확인해 보니 좀 더 제대로 이해하게 되는 느낌이다. 한 가지 바라는 점이 있다면 제작사에서도 이런 다양한 의견들을 접하고 좀 더 견고한 제품을 만들었으면 한다.













LIST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 충전하네  (1) 2021.03.21
투표를 하고. 18대 대선.  (0) 2012.12.19
효소식품 하이너스?  (6) 2012.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