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치기부 방법 제안

728x90

정치기부라 하면 많은 사람들이 거창하게 생각하고 내가 그걸 어떻게 해? 하고 반문할 분들이 많을듯 싶다. 솔직히 그게 사실이니까.

그런데 연말정산할 때, 정치기부금이 10만원까지 100% 환급된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얼마전부터 연말이 되면 좋아하는 정치인(주로 국회의원)을 꼽아서 10만원씩 기부 하곤 한다.

그러다 내가 기부를 하려는 사람이 이미 인기가 많아서 기부한도를 초과하거나 하는일이 여러차례 있었다. 그러면 다시 다른사람을 찾아야 하고 해야 하는데 그러는 중에도 초과하는 사람들이 또 있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다 얼마전 하게된 생각이 있는데, 가끔 뉴스에서 이슈되는 보기좋은 일을 하거나 눈에 띄는 발언을 한 정치인들에게 그때그때 마다 1만원씩 기부를 하는건 어떨까 하는 것이다.

그러면 내가 좋아하는 사람을 맘편히 응원할수 있고 한도초과해서 바꿔야 하는 경우도 거의 없을 것이고 연말에 10번하면 전체액수는 많지 않지만 내가 응원했던 정치인으로부터 기부영수증도 여러장 받게되고 10만원까지는 100% 세액공제이니 그대로 돌려받는 것이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