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영화, TV, 음악..)/TV,드라마, 영화

동이. mbc. 한효주(숙빈최씨), 지진희(숙종), 김소연(장희빈),배수빈(차천수)..

728x90
요즘 시청륭 30%를 돌파하며 고속행진을 하고 있는 MBC 월화드라마 동이. [MBC동이.홈페이지]


최근 최철호(남인세력 오윤역)의 폭력사건[관련기사-THETIMES]으로 인해 주춤하는 듯해 보이지만, 30회 넘게 이어오면서 만들어내는 스토리라인과 점점 증가하는 인기와 더불어 지금까지(오늘저녁 33회) 순탄한 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올해(2010) 3월 22일 첫방송.





작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 선덕여왕을 생각나게 하는 면이 있는데, 대장금, 허준,상도등을 맡았던 이병훈PD가 단연 돋보인다. 사극이라는 것이 현대드마라보다 제작하기가 어렵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었다. 옛날방식의 의상부터 세트제작, 그리고 연기자의 스타일까지 그 시대의 감성을 담아내야 하니 말이다.   그의 드라마를 통해 더욱 빛을 발한 연기자들도 많았으니, 대장금의 이영애는 한류바람을 타고 전 세계로 드라마가 알려지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허준에서의 전광렬 또한 그의 연기력을 여실히 보여주었었다.


주인공 캐스팅으로 동이역에 한효주가 되었는데, 이병훈PD는 대장금의 이영애보다 한효주가 자신의 드라마를 더 잘 표현해 줄 것이라는 얘기를 했다고 한다. [관련기사 - 뉴스엔]


동이는 숙종(지진희)의 총애를 받아 궁중 무수리에서 후궁의 자리에까지 오른 숙빈최씨(극중의 이름 천동이, 그래서 드라마 제목이 '동이')를 주인공으로 하고 있다.  그보다 조금 먼저 숙종의 사랑을 등에업고 후궁을 거쳐 중전의 자리에까지 오른 인물이 장희빈(극중 김소연)인데, 장희빈과 그의 오라비 장희재(김유석)의 계략도 다루어지는데 이전에 나왔던 드라마보다 숙빈최씨의 선방이 일찍 일어나게 보여진다는 평이다. 인현왕후(박하선)의 모습도 인상적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그와 더불어 드라마에 나오는 OST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장나라가 부른 '천애지아'인데,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동반상승의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래주소는 동이OST 뮤직비디오 (출처:다음)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