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한국투신 홈페이지]


그가 밝힌 투자원칙은 기업분석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산출한 뒤, 그보다 많이 싼 주식을 사고 비싸면 파는 것. 쉬운 것 같지만 지키기가 결코 만만찮다고 했다. 올 8월엔 수익률이 일시적으로 부진했다. 상반기에 많이 오른 화학·금속 업종의 일부 종목들을 정리한 게 문제가 됐다...

“수익률 나쁠 때도 투자원칙 지켜”

 이것이 인터뷰에 응한 강신우 부사장의 대화 내용중의 핵심인 것 같다.




   주식, 펀드와 관련된 면이 많은데, 그런 회사를 운영하면서 산출된 기업가치보다 주가가 낮으면 사고, 실제 기업의 가치보다 주가가 부풀려져 있다면 그것을 파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고....  어찌보면 단기매매 성향이 있어 보이는데, 투자 운용사를 경영하는 입장은 개미투자자의 그것과는 좀 다르겠지..


 우리도 살아가면서 나름의 원칙을 세우고, 살아가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그것을 얼만큼 잘 지켜나갈 수 있을까?
 과연, 내가 세운 규칙이나 원칙들은 얼마만큼의 값어치가 있을까?

 원칙을 잘 지키기 위해선 우선, 그 원칙 자체가 그 만한 값어치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그것을 잘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 그것이 진정한 발전이지 않겠는가 말이다.

 그치만 항상 되풀이되고 자주 목격되는 현상들은 평범한 인간으로서 현실과 타협하고, 원칙이 뭉개어 지는 것이다.

 오늘 이 기사에서 느낀 것이, 원칙을 제대로 지켜 나감으로써 달성한 성과를 보게 되는 것이다.   우리도 자신의 삶속에서 그러한 원칙들을 세워나가고 또한 그것을 잘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해 나가면서 조금씩 발전하는 나의 모습을 찾아 나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인터뷰에 응한 강신우 부사장]                                                                                                               



                                                                                    





  
  1. Favicon of https://peter0317.tistory.com BlogIcon 제로드™ 2013.04.08 08:32 신고

    https://www.youtube.com/watch?v=toYfeN0ACDw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