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거가대교 가 보았습니다.

728x90

 올 12월초 개통예정인 거가대교(부산에서 거제)에 추석을 맞이해서 가 보았습니다.  (고향이 남쪽이라..)
 추석이 어제인 9월 22일이고, 하루전인 21일에 가 보았습니다. 개통이 2달도 안남았기 때문에 공정은 거의 마무리단계입니다. 
 바다 아래로 가는 침매터널이 얼마전에 완공(9/13)되었고, 사장교도 2곳 포함 총 길이가 8.2 ㎞라고 합니다.
 침매터널이 바다밑 48m 지점에 위치하며, 왕복4차로의 해저터널이에요.  개통하면 구경하기 위해서라도 많은 사람들이 오겠어요~


거가대교 홍보동영상  ▶ 바로가기









 위 사진은 아래 전체사진의 좌측위에 위치한 거제도에서 바로 이어지는 부분이에요.


   (사진출처: 기록을 남기는 사진가 nzeozzang.tistory.com)






 연결도로들도 작업이 거의 마무리된 것으로 보입니다.











거제도 지도로 보면 우측 상단에 해당되는 곳으로 연결된답니다.  빨간 동그라미에 '현위치'라는 글자가 보이나요?
그곳을 통해 나와서 거제의 중심인 고현(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있는 곳)으로 이어지고, 통영으로 연결이 된답니다.












다리 부근에 가면 사진을 찍기 좋게 만들어 놓은 곳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찍으면 아래와 같은 사진 나옵니다.











다리가 완공되면 사라질 부산-거제간 여객 페리선.
두 곳(농소, 구영)에서 운영중인데 아래 사진은 농소라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길에 김영삼 대통령의 생가도 있습니다. 그 분의 고향이 거제도이죠.
 








위 사진들은 생가를 복원한 것이고, 이 건물의 우측편에 현대적인 전시관이 새로이 자리를 잡고 있답니다.



다리는 보기 좋고 기술력도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다고 하는데, 통행료가 많이 책정되면 왔다가는데 부담이 될거라는 것이 현재 가장 초점이 되는 문제중 하나입니다. 이용자의 입장에서는 저렴한 것이 좋죠.
 아무튼 개통되면 부산이나 위쪽에 계시는 분들이 거제로 오시기가 한 층 쉬워 지겠네요. 





*참고자료 
     2010.9.14  엔죠™   해저침매터널로 연결된 거가대교의 위용  (멋진 사진중심으로. 파워블로거)
     2010.9.17  예스TV  김홍식 대기자    거가대교 최종연결 (뉴스.다리-교각정보)


LIST